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다큐 시리즈 : 10대 문재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20:26

    >


    안녕하세요, 잭입니다. ^^​ 오항시 날 소개 드릴 다큐멘터리는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10대 사코우에서 볼 2차 세계 대전입니다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10대 사코우에서 볼 2차 세계 대전 ​ 밀 도쿠들 은정 스토리 필수로 봐야 합니다(웃음)


    남자들 중에는 밀덕이 많아요.저도 밀덕까지는 아니더라도 전쟁 영화나 다큐멘터리에는 사족을 못 쓰는 편이에요.가장 인상 깊은 전쟁 영화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였습니다.가장 인상깊었던 전쟁 드라마는 밴드 오브브라더스입니다.


    하지만 이번 건은 다큐멘터리입니다.제2차 세계 대전 다큐멘터리입니다 ​ 내가 제2차 세계 대전에 대해서 아는 것은 ​ 프랑스가 자랑하던 마지노선은 어이 없는 우회 돌파되었다는 것 ​, 강하지만 이 강력한 기갑 부대를 앞세우고 세계 최초로 기갑 속도전의 전격전을 통해서 유럽 여러 나라를 세웠다는 ​ 교루네고 일의 허를 찌르는 노르망디 상륙 작전으로 ​, 초 강대국 미국 참전으로 전세가 역전됐다는 ​, 강한지는 그와잉폴레옹처럼 소련을 자주 언급하지 않은 추위와 굶주림으로 망했다는 것 미국은 원유 금수조치로 하나폰을 도발하여 하나폰의 진주만 폭격을 유도하였고, 알면서도 모른체 핵심전력인 항공모함을 빼내 그동안의 반격에 과잉 권한을 잡았다는 것 그 정도입니다.


    >


    하지만 자신보다 자세한 내막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보면서 잘 몰랐던 것이 부끄럽고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저는 히틀러가 준비를 잘 해서 과도하게 프랑스와 영국을 친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르네요.프랑스는 마지노선에 세계 최강의 육군 병력을 자랑했고 탱크 수 성능도 우수했습니다.다만 히틀러는 폴란드와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거대 독일과 제국의 땅을 복원하려고 했을 뿐 프랑스와 영국을 건드리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영국과 프랑스는 독 1군이 철수하지 않으면 광고 포고하겠다고 엄포를 놓았지만, ​ 1차 세계 대전이 너무 심한 서울 용국 프랑스 국민은 전쟁을 절대로 하고 싶어 하지 않으면 ​, 히틀러는 소견하고 무시했지만 ​ 독 1군이 점령 후에 철수하지 않으면 영국과 프랑스는 진짜 광고 포고를 하고 ​, 히틀러는 깜짝 놀라고 당황하게 됩니다 세계 최강의 영국과 프랑스를 상대로 전쟁은 승산이 없었습니다.


    히틀러의 장군들은 승산이 없다고 소견했지만 히틀러가 포기하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히틀러가 보기에도 승산이 없는 허황된 전략을 가지고 가서, 히틀러를 포기하려고 했던 거기다 그때 젊은 장군 하자싱가 전격전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저부터 히틀러의 지지아래 실행되었습니다 단순히 마지노선을 우회 급습해서 승리한 것이 아니라, 매우 모험적인 전략이었던 예


    왜냐하면 ​ 당시의 전쟁 개념은 여전히 1차 세계 대전의 참호전과 마찬가지로 ​ 전선이 치열한 등의 전투였다 ​ 왜 그렇다면 임진왜란 때 이순신이 바다 보급로 차단을 통해서 육군의 발을 묶은 것처럼 ​ 소프츄이울 제치고 전투할 수 없기 때문에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곤보그프송이기 때문입니다


    전격전이란 전차의 기동성만으로 적진 깊숙이 쳐들어가는 것으로, 어차피 독일군의 보급은 트럭이 아닌, 내부가 끄는 수레에서 하는 것으로, 기동성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보급선 구축 없이 무방진 깊숙이 침투하는 것인데, 보급선이 끊어지면 기름도 식량도 없이 탱크부대는 괴멸됩니다.


    실제로 미드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도 디테하나하에 그려진 바스토뉴를 중심으로 펼쳐진 히틀러의 마지막 회심의 반격은 보급선이 차단되어 유류보급을 받지 못한 멀지 않은 전차를 보통은 버리고 퇴각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다음은 괴멸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었어요.


    그러나 전격전 당시에는 마지노선만 믿고 방심한 뒤 순식간에 들이닥친 탱크에 점령된 촌락으로 약 마스크를 통해 독립부대의 독자적인 보급을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그리고 당시 새로 개발된 무선통신 장비를 통해 개별 전차의 역량에만 의존하지 않고 전차부대 모두를 체계적으로 통솔하여 작전을 수행하는 신개념 전술로 전차부대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독일 전차도 소견보다는 그냥 넘어갔습니다.저는 독일의 탱크라고 하면 최강의 킹타이거 시리즈만을 소견했지만, 최근의 탱크는 숫자도 별로 없고 실전에서 활약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보다는 팬저가 주력이었어요.펜이죠 3부터 나의 소견한 타이거 시리즈 같은 것이었다 거지 ​ 펜이죠 2까지는 미니 탱크(?) 같은 것 욧도궁입니다. 용맹한 폴란드 기병대에 큰 손실을 입게 무적 탱크가 아닌 것 같아요.팬처는 포탑을 개량하는 방식으로 여러 차례 다양한 개량형을 양산하면서 점점 강력하게 진화했죠.


    프랑스 점령도 사실은 제대로 된 전투 없이 표준 생으로 먹은 거예요.파리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예술적인 건축물로 가득했기 때문에 파리를 사랑했던 히틀러도 파리에서의 전투를 피하려 했고, 프랑스 정부도 파리가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부 육지를 자치하는 괴뢰정부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독일에 항복한 것입니다.


    저는 원래 노르켈트 철수작전을 들어본 적도 없었지만 최근 영화를 통해 알게 되었고 본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금까지의 맥락과 그 작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나는 ​ 보동 막연히 공중전은 독 1군이 우세했습니다. 정도밖에 몰랐는데 ​ 그 당시 전투기의 활동 반경이 작기 때문에 방어용으로만 유용했고 ​ 급강하 폭격기도 명중률은 저하, 심리전이 주요 용도였다고 하고 있습니다 ​ 영국군은 오후 1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다 ​, 신형 전투기의 개발과 레이더 개발 그리고 공군의 효율적 운용을 통해서 ​ 독 1군의 영국 본토 폭격을 효과적으로 봉쇄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폭격기의 장거리 주간 폭격은 전투기에 의해 무력화되었고, 군사 시설에 대한 정밀 폭격은 불가능했고, 하나 돌에 도시 전체를 겨냥하는 야만적인 폭격이 있었고, 영국 공군은 군수 지원을 봉쇄한다는 이유로 독과 드레스덴을 폭격하여 도시를 파괴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프랑스는 독 1동안 정자 용국은 알제리 프랑스 함대를 공격하고 직전까지 우군이었던 ​, 프랑스 함대 병력을 괴멸시키는 1도 있었습니다


    히틀러의 주적은 처음부터 프랑스 영국의 민주주의가 아니라 요공이라는 극한의 평등을 주장하는 공산주의 소련이 주적이었다라고 말합니다.전쟁 초기 폴란드를 분할하기 위해 소련과 독일이 서로 불가침조약을 맺고 동시에 폴란드를 침공했다가 결국 서부전선에서 프랑스를 먹어 안정감과 본인감을 얻은 히틀러가 최정예부대를 소련 침공하는 동부전선에 투입하게 되는데 전략적으로 전혀 의미 없는 스마일린그라드를 점령하려다 독일이 패망의 길이 된 것이다.


    그냥 키예프로 진격해서 기름을 구해서 예정대로 캠페인을 진행하면 되는데 스탈린의 이름을 딴 스탈린그라드를 먹고 싶어서 도중에 옆길로 새고 스탈린그라드로 진격했어요.전망이라고 합니다


    스카면 그는 ​ 이베 쿠만인 상상하기도 어려운 피해를 받으며 도스에 가면 숲 그라드 시가전에 전력을 쏟아브앗코 ​ 거기서 시간을 끄는 동안 에어 상주 저는 군수 생산력에서 너무 나는 숫자의 탱크를 생산하고 ​ 순간 에스에 가면 숲 그라드를 포위하고 보급선을 끊어 버림으로써 ​, 강하지만, 최정예 30만 대군을 추위와 굶주림 속에서 궤멸 도에게 만들어 ​의 형세를 뒤집어 노르망디 작전에도 하나 조 한 것이 된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구 반대편 의태 평양 전쟁도 ​ 진주만 폭격과 미드웨이 해전에 대해서 알았지만 ​ 항공 모함의 중요성과 오메리카의 생산 역량, 태평양 함대의 복구 속도 ​ 다양한 치명적인 실수와 행운이 ​ 태평양 전쟁을 어떻게 극적으로 바꿨는지 ​ 그리고 1개 본토의 상류 전이 감행됐다면 발생한 ​ 상상을 초월하는 사상자, 예상 수치로 ​ 왜 원자 폭탄을 쓸 수밖에 없었는지 ​ 등 ​ 다양한 그와은심로웅 전쟁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10여편을 정신 없이 잇달아 본 지라치 연결된 내가 적어 놓은 이야기 중 ​ 기억의 왜곡을 통한, 다소의 잘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해 부탁합니다 저도 언젠가 다시 한번 견습으로 다시 한번 보고하고 한 묶음으로 볼 때에 가지고 나갈 생각입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하나 0대 뭉지에우에서 볼 2차 세계 대전 강추 드립니다 ​ 특히 본 인 밀의 덕분에 추천 드립니다 ​이, 이상으로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하나 0대 뭉지에우에서 볼 2차 세계 대전 후기의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