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인♥세비야 ①현지인이 즐겨 찾는 플라멩코 free 공연장 ‘라 카르보네리아’ Bar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6:29

    여행 전 플라멩코 공연에 대한 기대가 컸다. 특히 Flamenco의 원조인 세비야에서 멋진 공연을 보고 싶다는 견해에 발을 돌아 검색한 결과 Flamenco의 공연을 보면 3가지 방법을 알았습니다.


    이 3개 가운데 Flamenco박물관에서 공연 평이 대체로 우수이며 여기에 선정되었습니다. 마지막 공연이 9시~9:30분 인터넷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당초 계획은 7시 전에 세비야에 도착해서 쉽게 파문을 먹고 플라멩코 박물관에서 공연을 보는 것이었다. 예약할까 생각하고 생각했더니. 과연 우리 밤 9시 가까이에 세비야에 도착하는 추앙한 플라멩코 박물관 공연 관람은 물 건너가고 만다.하루종일 운전해서 몸이 너무 피곤한 상태.. 그렇다고 다시 없는 세비야에서의 플라멩코 공연을 놓칠 수는 없다. 숙주인 마누엘이 플라멩코 공연을 보고 싶은데 볼 만한 곳을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이곳 라 카르보넬리아(La Carboneria)를 추천했다. 그때 대에 보이는 곳은 Bar가 최선이었던 것이다.


    >


    >


    'Carboneria'는 스페인어로 '숯집, 숯 굽는 시설'을 뜻하는데, 실제로 이곳은 옛날에 석탄 저장소였는데 이것을 플라멩코의 공연이 가능한 Bar로 개조한 곳이다. 특히 현지인에게 지나간 유행이 있는 꽤 본인의 유명한 곳이다. 들어가자마자 ピョン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플라멩코 공연이 열리는 곳은 낡은 스포츠관 같기도 하고 차고 같기도 하고. 클럽 최초의 00평 정도밖에 안 되는 작은 공연장 안이 사람으로 붐빈다. 긴 본인 없는 의자와 폭이 좁은 테이블에 사람들이 앉아 상그리아, 맥주 등을 마시며 공연을 관람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를 관람 하면 하봉잉~ 앉으면 무용수의 상체만 보 1정도... 공연장이라고는 할 수 없고 한쪽에 작은 본인 무판이 무대 전체다.


    >


    >


    >


    근데 어차피 온 거 잘 봐야지... 인파를 보고 이리저리 보려고 아이를 쓴다. 나중에야 무대 앞까지 가보는 데 성공한다. 어머!응 하지만 장소에 위치한 지 15분도 되지 않지만 공연이 끝나고 만다. 나는 어안이 벙벙하게 서 있었다. 그 후 공연까지는 꽤 가끔 남아 있는 것 같았어요. 국민은 지쳐서 나는 1행에 이후의 공연을 보고 가자는 말을 하러 미행이 없었다. 하지만 요즘 생각하면 할 걸 후회된다.


    >


    >


    >


    >


    >


    >


    짧게 본 공연이었지만 눈앞에서 본 플라멩코는 강한 여운으로 남았다. 댄서의 화려한 탭댄스와 손동작이 아닌 내 감정을 강타한 것은 바로 댄서의 비탄에 젖은 얼굴. 연기라고 하기엔 설명하기 어려운 스토리가 이 여성의 슬픈 표정에서 느껴졌다. 제가 본 무용수는 40대를 넘은 중년 여성이었는데 이 여성의 얼굴을 보노라면'이 여자는 어떤 세월을 살아갔을까.'라는 이 여성의 살아온 스토리가 궁금했다. 이 여자의 얼굴을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시인 백정의 시 여승이 떠오른다. 여승의 가지치기로 한 여성의 아픈 과거를 떠올리는 시. 만일 백석이 살아 있었다면 이 여성의 비탄한 표정에서 어떤 과거를 읽을 수 있었을까.


    >


    >


    >


    >


    >


    >


    >


    채 20분도 잘 보지 못한 채 공연이 끝났다. 그다지 빈틈이 없다. 도태기 시장과 같은 분위기에서 이런 공연을 보다니... 공연은 물론 훌륭했어요. 하지만 주변 분위기가 더 좋았더라면 더 큰 감동이 있었을 텐데 아쉽다.가난한 여행객... 그리고 특별한 의미가 없는 것에 의의가 있는 분들에게는 이곳과 같은 무료 플라멩코 공연장도 그리 높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제대로 보려면 플라멩코 박물관이 자신의 타블라오 등 공연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많은 아쉬움이 남는 공연이었다. 아무래도 세비야는 다시 올 것 같다.


    20일 7. 것 2.27. 세비야에서 조안나 여행을 담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